폭염과 폭우가 동시에 나타나는 이번 여름을 대비하는 차원에서, 에어컨과 제습기를 만드는 장마 관련주, 폭염 관련주 '위닉스'에 대해 알아볼게요.
장마 관련주, 폭염 관련주 위닉스
지금 투자하기 좋을까?
예상 실적이 주가에 반영되었어요.
에어컨은 한 철 장사? : 최근 10년 장마 관련주, 폭염 관련주 위닉스 재무제표를 보면 2분기 매출이 1분기를 넘어선 경우는 총 8번이었어요. 그 중 4번은 1분기 대비 매출액이 40% 이상 상승했고요. 확실히 여름 한철 장사라는 점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죠. 이어 3분기 매출액도 2분기와 크게 다르지 않았어요. 4분기로 접어들어서야 매출액이 3분기 대비 약 15%~25%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을 뿐이에요.
겨울 장사도 해요 : 10년의 매출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장마 관련주, 폭염 관련주 위닉스 1년 매출은 2분기와 3분기에 집중되어 있다고 볼 수 있어요. 하지만 폭염 관련주 위닉스는 수익 창출 모델을 다변화하면서 최근에는 제습기, 에어컨 말고도 온풍기, 가습기 역시 만들면서 유럽 시장 진출도 모색 중이에요.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작년 1분기와 4분기 매출이 연간 매출의 43%를 기록하면서 1년 내내 꾸준한 매출을 올렸어요.
그럼 지금이 주가 오를 때? : 고른 매출을 보이긴 했지만, 상대적으로 2분기와 3분기에 실적이 집중된 만큼 주가도 이때 오를거라 생각할 수 있어요. 장마 관련주, 폭염 관련주 위닉스처럼 실적이 특정 패턴을 보이는 기업은 실적 발표 그 이전부터 주가에 예상 실적이 반영되는데요.
실제로 지난 10년간 분기별 평균 주가 상승률은 1분기 16.3%, 2분기 -7.8%, 3분기 -18.5%, 4분기 13.2%를 기록했어요. 즉, 2분기에 하락세를 그리다가 3분기에 저점을 찍고 4분기에 반등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3분기로 접어든 건 최근이지만 7월 1일부터 7월 9일까지의 주가 흐름(-8.1%)으로 보아서는, 지난 10년 평균과 크게 다르지 않을거라 예상하고 있어요.
장마 관련주, 폭염 관련주
위닉스 주가전망이 궁금하다면?👇
현재 시점에서 장마 관련주, 폭염 관련주 위닉스 매수를 추천하기는 어렵지만, 8월 13일로 잡힌 2분기 실적 발표는 물론, 주가 흐름을 예의주시하면서 반등 가능성 높은 4분기 기회를 엿보는게 중요해요.